본문 바로가기

다윗의 막장의 곡들을 사용하시는 것에 대해서...

저희 다윗의 막장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저희 곡들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통 궁금해 하시는 것들에 대해서 몇 가지 말씀 드립니다.

우선, 이 글에서 해결되지 않는 의문에 대해서는 이 글의 댓글이나 방명록, 아니면 저희 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막장의 메일은 jjohny@naver.com 입니다.)

저희는 기본적으로 저희 곡을 가지고 공연 등을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요만큼도 거리낌이 없습니다.
단, 원작자가 '다윗의 막장'이라는 것을 밝힌다는 기본적인 원칙 하나만 지켜 주세요. 
(혹시 공연에서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저희에게도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곡을 퍼가실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저희 창작곡들을 다운 받아 가시거나 어디에 퍼가시든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원작자가 저희 '다윗의 막장'이라는 것과,
출처가 이 곳, 다윗의 막장 블로그라는 것을 밝혀 주시면 됩니다.
(덤으로 어디로 퍼가시는지 알려 주시면 더욱더 감사하겠습니다.)

단, '카이스트 애가'는 예외로 합니다.(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더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MR과 악보를 요쳥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지금까지 나와 있는 악보와 MR 등을 링크해 드립니다.

'세상에 너를 좋아하는 여자는 없다'  MR (다운 게시글)
'세상에 너를 좋아하는 여자는 없다' 악보 (다운 게시글)
       '헛된 희망찬' 악보 (다운 게시글)

저희 주요 싱글들 중 '카이스트 애가'의 악보와 '헛된 희망찬'의 MR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카이스트 애가'는 사실 '꼭 악보를 만들어야 하나' 싶고...(가사만 있어도 충분하지 않나요?^^;)
'헛된 희망찬'은 한 번 MR 녹음을 했었는데 딱히 퀄리티가 나오지 않아서 다시 해야 합니다...만
다윗의 막장 관련자가 요즘 다들 바빠서 언제 녹음하게 될지는 모르겠네요.ㅠㅠ
녹음하고 음원 만져서 퀄리티 있는 MR이 나오면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카이스트 애가' MR은 앞으로도 저희가 배포할 일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이 글을 여기까지 읽으셨을 정도라면 저희나 저희 곡에 대한 관심을 어느 정도 가지고 계신 분일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 관심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